홈페이지 >

신질 · 신섬유 · 과학기술과 설계는 섬유에 더욱 많은 가능성을 가져다준다

2024/5/17 17:35:00 0

새로운 섬유

 
  중앙경제사업회의는 과학기술혁신으로 산업혁신을 추진해야 하며 특히 전복성기술과 선단기술로 신산업, 신모델, 신동력에너지를 탄생시키고 신질생산력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제기하였다.
  방직업계에 있어서 신질생산력을 발전시키려면 새로운 재료로 새로운 공간을 확장해야 한다.13년래 중국섬유류행추세의 발표는 섬유기업이 자주연구개발에 대한 투입강도를 끊임없이 높이고 섬유품종의 수량과 품질의 향상을 뚜렷이 추진하여 하류기업이 발전의 새로운 코스를 배치하고 발전활력과 잠재력을 발굴하며 발전근성을 제고하는 돌파구로 되였다. 
  방직업계의 신질생산력발전을 돕기 위하여 본 간행물은 특별히"신질 · 신섬유"계렬란을 개설하여"중국섬유류행추세발표"활동을 둘러싸고 류행섬유의 발전과 응용상황을 전방위적으로 보도하였다.
  냉감의 한계에 도전하는 냉감섬유, 다양한 성능과 친환경성을 갖춘 복합기능섬유, 나선형 구조를 가진 폴리아미드 탄성섬유, 동식물 이중 균억제의 효시를 연 생강 · 단백질섬유, 더 강력한 절단방지섬유......최근 몇 년 동안 동곤 · 중국 섬유 유행 추세 2024 / 2025 발표된 섬유는 원료, 생산 공정, 성능,외관 등 방면은 뚜렷한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으며, 발전 교체 중에 시대의 수요에 부합하고, 생태, 기능, 감정과 공생하며, 끊임없이 앞으로 더 많은 잠재력을 확장하고 있다.
  01
  기술과 디자인으로 섬유에 강력한 기능 부여
  기온이 계속 높아짐에 따라 냉감 기능성 방직품은 베스트셀러에 진입할 것이다.최근 몇 년 동안 과학 기술의 부단한 진보에 따라 냉감 섬유도 부단히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퉁쿤 · 중국 섬유 트렌드 2024/2025에 발표된 냉감 섬유 중 이형 억제균 폴리아미드 56 섬유는 전문가들로부터 냉감 한계에 도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흑룡강이품신소재유한회사와 무균시대복합신소재 (소주) 유한회사는 자기만의 기술을 리용하여 모두 이런 섬유를 개발하였다.
  차가운 느낌은 주로'접촉하는 순간 차가운 느낌'을 말한다.직물의 차가운 감각 성능에 대한 표준의 정의는 피부가 그 온도보다 낮은 직물과 접촉할 때 피부 표면의 열이 빠르게 빠져나가 온도가 순간적으로 떨어지고, 다시 피부 속 감온 신경 말단을 거쳐 뇌에 반영되면서 형성되는 시원한 감각이다.냉감섬유는 일반적으로 열전도, 열방출 기능을 가진 운모, 옥석 등 물질을 첨가하여 특수공예를 거쳐 가공한 후 미분화한 후 일정한 비율로 방사용액을 첨가하여 방사한다.
  이번에 발표된 냉감섬유는 질화알루미늄 나노파우더와 변성산화아연 나노파우더를 혁신적으로 운용한 것으로 질화알루미늄은 현재 열전도 계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진 재료로 열전도에 더욱 유리하다.이밖에 이 제품에 사용되는 원료는 생물기폴리아미드로서 그 독특한 분자구조는 섬유를 십자단면으로 하여 흡습속간에 유리하고 쿨함, 속건, 지속적인 랭감, 균억제, 록색환경보호의"밀착"폴리아미드 56섬유를 만들어낸다.
  녕하 이품생물과학기술주식유한회사 신소재사업부 총경리 정문창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이품신소재회사는 생물기폴리아미드섬유분야에서 이미 여러해동안 경작해왔다. 이번에 개발한 량감이형억제균 폴리아미드56섬유는 Qmax치 (량감치) 가 0.2-0.3에 달할수 있으며 국표를 훨씬 초과하는것은 0.15보다 크다.이 제품은 현재 자외선 차단복에 널리 활용되어 시장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있다.또한 이 제품은 방적성과 염색성이 우수하여 이전의 동종제품의 기능성이 단일한 문제점을 해결하였다. 
  무균시대에 개발된 차가운 느낌의 이형억제균 폴리아미드 56섬유는'젤리 쿨링'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시원한 느낌을 준다.무균시대 창시자 겸 리사장 군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젤리냉섬유의 48% 의 원료는 바이오매스재료에서 기원되여 피부에 천연적인 친화성을 갖고있을뿐만아니라 시원함, 균억제, 항자외선 등 우수한 기능도 갖고있어 고성능화, 다기능화, 고가치화를 일체화한 신형의 기능섬유이다.
  절강성 회륭신소재주식유한회사의 랭감원액착색 폴리에틸렌섬유도 이번 발표에 선정되였다. 회사 시장과 관련 책임자 반연화는 이 제품은 원액착색기술을 융합하여 폴리에틸렌섬유의 염색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했으며 전색계를 맞춤화할수 있고 색채가 풍부하고 포화도가 높은 제품으로서 량호한 내마모성과 내구성을 갖고있다고 소개했다.여름철 의류, 속옷 및 돗자리 분야에 널리 응용된다.
  이번 발표에서는 냉감 기능성 섬유 외에 다기능 복합섬유도 볼거리가 많다.이빈혜미섬유신소재주식유한회사가 연구개발한 강 · 동물단백질복합변성섬유소섬유는 동식물이중억균의 서막을 열어놓았다.회사의 연구개발총감 황금홍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제품중의 강황소는 우수한 균억제작용을 갖고있으며 또 세포를 삼키는 활성을 조절할수 있어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에 대해 강렬한 억제작용을 한다.콜라겐의 NH + 는 양전성을 띠고 있어 섬유 표면에 흡착돼 고분자막을 형성해 균을 억제하고 살균하는 역할을 한다.알아본데 따르면 이 제품은 이미 로래가정방직, 람사우가정방직, 수성가정방직 등 단말기브랜드와 합작을 건립했다.
  쑤저우자하이특종섬유유한공사는 균억제, 난연, 정전기 방지, 자외선 방지 등 복합 다기능을 갖춘 폴리에스테르 섬유를 개발했다.회사 관계자 윤위는 이 제품에는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천연광석이 함유돼 있어 제자리 중합 기술을 통해 무기재와 중합물의 상용성 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다음단계에 회사는 재활용할수 있는 기능성섬유를 연구개발하여 소비자의 더욱 광범위한 수요를 만족시킬계획이다.
  02
  폴리아미드도 튕길 수 있고 녹색 가치도 있다
  많은 기능성 섬유 중에서 탄성 섬유는 인체에 좋은 접촉감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의류의 착용의 편안함, 부스스한 보온 등 방면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탄성이 없으면 천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거의 업계의 공감대가 되었다.탄성섬유에 대해 말하자면, 업계에서 귀에 익은 것은 주로 폴리우레탄 탄성섬유, 폴리올레핀 탄성섬유와 폴리에스테르 탄성복합섬유이며, 사용 성능과 응용 범위는 각기 천추가 있다.퉁쿤 · 중국 섬유 트렌드 2024/2025에 발표된 탄성섬유에는 폴리아미드 섬유의 모습이 나타났다.
  광동신회미다금륜주식유한회사와 소흥금생방직품유한회사가 공동으로 신고한 닐라섬유가 이번 추세발표제품에 선정되였다.신회미달판매부 시장발전센터 경리 류향동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닐라섬유는 생물기 이중조분 폴리아미드장사로서 그 원리는 두가지 변성폴리아미드를 특수복합방사하여 탄성섬유를 형성하는것이다. 두가지 폴리아미드 자체의 수축성능차이로 인해 얻은 권곡구조는 탄성효과를 형성하며 단섬유는 용수철모양의 나선권곡상태로 존재한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출시 이후 사선에 스판덱스가 함유되어 있지 않지만 매우 우수한 탄성을 가지고 있어 업계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유향동은 니라 섬유의 가장 현저한 특성은 탄성이 적당하고 내노화 및 탄성 지속성이 모두 스판덱스보다 우수하다는 것이라고 소개했다.니라 섬유는 저온 염색도 가능해 울, 실크, 아크릴 등의 섬유와 함께 직조할 수 있다.현재 이 제품은 이미 니트, 북직, 모방 등 분야에 응용되어 일부 관련 유명 브랜드가 점차 의류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또한 더욱 주의해야 할 것은 닐라 섬유의 재활용성이다.니라 섬유에 포함된 두 섬유는 모두 폴리아미드 장사로 후도 제품을 더욱 쉽게 회수할 수 있다.또한 그중 한 섬유는 옥수수짚에서 기원되여 록색발전의 대세에 부합되며 미래의 전망이 밝다."현재 하류에서 이 제품에 대해 가장 인정하는 점은 바로 우수한 감촉, 친피부성, 환경보호, 경미한 기계탄성, 차갑고 보푸라기를 개선하는것이다."류향동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강소성 가통에너지유한회사가 연구개발한 이형이중성분 폴리/비단복합탄성섬유는 폴리에스테르와 폴리아미드를 이질이질로 구성한것으로서 섬유단면이 오렌지판형으로서 비단면이 고강, 내마모, 이염과 폴리에스테르보형, 우뚝 선 장점을 겸비하고있다.회사 취방공예 총엔지니어 왕궈주는 이 제품은 특수 구조 설계를 채용한 부품과 이형공 분사판을 생산하여 섬유 단사를 더욱 가늘게 하고, 조분 제어 기술과 비단 공급 공예를 개선하여 섬유 염색 성능을 양호하고 더욱 안정적으로 한다고 소개했다.

  알아본데 따르면 이 제품은 섬유의 신장률이 크고 흡습통기성이 좋으며 촉감이 부드럽고 섬세하며 관리하기 쉬운 등 특점이 있으며 후도가공직조를 거쳐 스웨이드융, 니트융, 개섬융, 복숭아융, 수건융 등 원단을 제조할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가방, 레저화, 재킷, 트렌치코트, 양복, 바지, 안경천, 소파가방, 침대기구가방, 운동셔츠바지,홈웨어, 원피스, 패딩, 가을·겨울 원피스, 셔츠, 수건, 목욕수건, 손수건, 지건 등의 제품을 제작한다.

  03
  고성능 섬유 극한 업그레이드
  산업용 방직품 분야에서 전통적인 내심흡입형 폴리에스테르 공업사는 사용 과정에서 흔히 사이펀 효과로 인해 가장자리에 액체가 들어가 방직품의 외관에 영향을 주고 심지어 방직품에 곰팡이가 생겨 재료의 성능을 떨어뜨리며 나아가 재료의 복무 안전을 위협한다.또한 이런 종류의 제품은 불화물을 함유하여 처리하는데, 생산과 사용 과정에서 불화물은 환경에 불리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퉁쿤 · 중국 섬유 트렌드 2024/2025에 발표된 무불소 항심 흡입 폴리에스테르 공업사가 이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했다.이 제품은 절강유부고신섬유주식유한회사에서 연구개발하였다.회사 연구개발 부총경리 송명근은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유부주식은 기술난제해결과 공정화검증을 거쳐 현재 이 제품은 이미 안정적인 대량생산을 실현했으며 가스충전선재, 수영장포, 건축막재, 액체저장막재, 환경보호응용막재 등 액체에 빈번히 접촉해야 할 각종 방직원단을 제조하는데 사용할수 있다.
  산동성우정양신소재주식유한회사가 연구개발한 브랜드명 금강사의 절단방지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섬유가 이번 발표에 선정되였다.알아본데 따르면 이 제품은 유기-무기공가결합기술을 채용하여 탄소섬유의 고강도와 초고분자량의 폴리에틸렌섬유의 고인성을 결합시켜 절단저항성이 미국표준 A6등급에 달할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부드러움, 스킨케어 등 량호한 복용성 및 고무고무와 결합하여 견고도가 좋은 우세를 겸비하고있다.
  • 관련 읽기

핫스팟: 선도 의류"황금 10개"가 의류 물류 전용선을 탄생시킨다

창업의 길
|
2024/5/16 17:36:00
1

광청방직복장산업단지 초빙선전 련주에 들어와"그녀의 취업"을 조력했다

창업의 길
|
2024/5/15 12:33:00
0

북경복장학원 2024회 본과졸업작품전 북경에서 개막

창업의 길
|
2024/5/6 18:50:00
2

소매업체가 Genai를 사용하여 맞춤형 구성

창업의 길
AI
|
2024/4/10 14:24:00
100

청해민족복식산업은 이미 대외무역발전의"새로운 명함"으로 되였다.

창업의 길
|
2024/4/7 12:34:00
12
다음 문장을 읽다

封面故事|红都:2024,红色血脉再续“传奇”

在中国国际时装周(2024秋冬)的舞台上,一个如雷贯耳又充满神秘色彩的服装品牌——红都,首次以艺术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