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실명은 부치자에게 일정한 문턱의 업무량이 하락할 수 있다
3월 1일부터 택배 실명제 국가 기준이 정식으로 실시됐다.
이 규범은 택배업체 100% 선험시 후 박스, 100% 배달실명제, 100% X 광기 안전검사 등 제도적 보장을 요구했다.
신규 실시 첫날 경성 몇 개의 택배업체 조사에 따르면 개별 택배사들이 이 이 기준을 집행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 신규 실시
택배를 부치다 실명과 검시
국가질검총국, 중앙증후영, 국가표준위는 앞서 《 사회치안 종합치리기기초 규범 》 국가 표준 3월 1일부터 실시했다.
이 가운데 택배 배달 물품 관련 조목이 주목받고 있다.
이 규범은 100% 선험시 후 박스, 100% 배달실명제, 100% X 광기 안전검사 등 제도를 실행할 것이다.
신규 신규 택배송물에서 발생할 위험을 해결하고 택배물품을 배제해 건강문제의 안전 위험을 야기시키려 한다.
누가 보낸 택배, 부친 것은 무엇이냐, 안전한지, 새로운 규범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택배 물류 업계에서 일부 위험을 배제할 수 있다.
사실상 신규 시행에 앞서 해당 부문은 이미 실명제와 트렁크 검사에 대해 전문적인 치료를 시작했다.
국가우체국, 공안부, 안감총국 등 부처는 2015년 11월 1일부터'택배 실명제'를 실시하고 10월 22일부터 2016년 3월 말까지 전국적으로 위폭품, 기탁 물류 청탁 정리 및 갈등분쟁 배출 조치를 실시하기로 했다.
□ 기자 체험
기업 의 착실 수준 이 같지 않다
어제 기자는 베이징 시내 순풍, 운달, 중통, 원통 등 몇 개의 택배회사를 방문해 모든 택배회사 집행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어제 오후에 기자는 순풍속운에 연락하여 해전구 5번 지하철역 근처의 한 오피스텔에 부쳤다.
순봉사 택배원이 기자가 포장한 속부품을 받은 뒤 포장 속성 검사를 한 뒤 다시 봉쇄를 하고 기자에게 송부증서를 기입해 달라고 요구했다.
주민등록 정보를 검증할 때 택배원은 고객이 길거리에 있는 등 고정 주소만 부쳐야 주민등록증 등 주민등록증을 확인해야 한다고 기자에게 물었다.
오피스텔, 정부 단위 등 고정 주소를 부치는 경우, 보내는 사람의 신분 정보를 살펴볼 필요가 없다.
이 택배원은 또 회사에서는 모든 속부품에 대해 모두 박스 검사를 하고, 물품이 규정에 부합되어야 부품을 받을 수 있다고 규정했다.
기자는 이후 신통택배에 연락을 해 택배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택배원이 먼저 기자에게 신분증을 제시하라고 요구한 뒤 배달물과 목적지를 묻고 포장박스를 열어 검증했다.
원통 택배 왼쪽 가장홈페이지에서 택배원이 기자에게 보내야 하는 상자를 받은 후, 먼저 상자에 담긴 물건이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이 택배원은 생화라고 알려진 뒤 검사를 열기를 요구했다.
또 이 택배원은 기자가 제공한 신분증을 살펴봤다.
오후 4시여, 중통회룡관의 어느 그물 점들을 볼 수 있다.
택배원
방문 후 먼저 신분증을 제시하고 나서 기자에게 미리 포장한 책 몇 권을 받았는데, 이 택배원은 책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포장을 뜯지 않았다고 말했다.
□ 기업 응답
기업은 실명제 이해에 차이가 있다
기자는 뒤이어 몇 개의 택배 업체를 취재했다.
원통 택배 측에 따르면 원통은 선험 100% 실명제, 100% 배달 실명제, 100% X 광기 안전 등 제도적 보장, 전기 투입력, 관계자 양성 작업을 확대, 특히 일선 택배원 교육훈련이다.
또 택배원이 서류를 유치할 때 유효한 신분증을 제시하고 확인을 요구하고, 이름과 증명 번호를 전문의 노트북에 기록하도록 요구한다.
순봉 측은 기자에 대해 회사 측은 실명제를 엄격히 요구하고 있지만, 택배 실명제 지목은 사용자가 정보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부치는 과정을 실명제도 실명제에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순풍의 택배원은 수건을 받았을 때 기자의 신분을 검증하지 않았다는 것에 대해 순풍은 택배원이 오피스텔에서 수거한 것으로 알려져 고객이 거슬러 올라갔다.
□ 전문가 설법
실명제 는 아직 집행 표준 이 명확하지 않다
택배 전문가 조소민은'실명제'에 대한 시행에 대해 현재까지 명확한 집행기준이 없다.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각 택배업체가 시행할 때 기준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
택배 실명제의 가장 큰 결함은 비밀이 누설되는 문제라는 사실이다.
조소민은 우편인이 매우 개인적인 정보를 영수증에 가입하면 후기가 큰 폭누설 문제를 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다.
“기업의 배경을 막론하고, 사인 컨트롤이든 이런 문제를 피하기 어렵다.”
또한 택배 실명으로 부치자 일정한 문턱을 가져왔고, 수품 효율도 낮춰 택배회사의 업무량이 하락할 수 있다.
게다가 택배사들은 실명제를 내놓기 위해 택배원에게 훈련과 배치설비 등을 진행해 회사의 운영 원가를 늘린다.
이상 두 가지 원인에 근거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택배 실명제 이후 가격을 올릴 우려가 많다.
조소민은 휴대전화 번호를 실명제로 하는 방식이 믿음직하다고 생각한다.
사회 각 측을 통해 인증 시스템을 통해 휴대전화 번호는 실명제 수단으로 유출 위험을 유출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택배 실명제를 사실상 소비자들은 실혜를 느끼지 않는다.
실명제 문제로 기업이 벌을 받게 되면 설비, 직원 교육 등 각 측의 비용을 높이고 결국 소비자에게 전가할 것이다.
사실, 2013년, 광동, 절강, 윈난 등지에서 시점을 시작하였다.
택배 실명제
그리고 일련의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신분을 밝히지 않는 한 업계 관계자는 택배 실명제, 트렁크 검사와 X 광검증, 3가지 수단의 출범은 주로 ‘ 고정 정보가 없는 큰 소포 ’ 를 겨냥했다.
고정 주소, 주민정보 등 개인 택배에 기반된 것은 일반적으로 엄격하게 집행되지 않는다.
- 관련 읽기
- 인사 노사 | 사건 해독: 직장'영롱한 사람'을 만들기
- 인사 노사 | 기업이 성공적으로 모집하는 5행 대법
- 인사 노사 | 직장 여자들은 & Nbsp;, "서른이면 간지러워 ”
- 인사 노사 | 직장 ‘늙은 황소’는 아의 건강을 경계해야 한다.
- 인사 노사 | 6 비결이 가장 똑똑한 직장 연애상을 키워줄게.
- 상회 협회 | 저장 성 2
- 인사 노사 | 구유를 옮기는 것은 이번 학생의 통병으로 된다
- 인사 노사 | 대학생 택업 필요성 위치 & Nbsp; 기초부터
- 장식품 창고 | 귀족식 낭만 & Nbsp; Dior & Nbsp; 2011 가을 겨울 화려한 액세서리 대상 & Nbsp ()
- 인사 노사 | 이번 신입생'비상사족'&Nbsp;크게 증가
- 대외 무역 품질 증효 와 혁신 발전 은 도전 에 직면해야 한다
- 면화 가격은 떨어지기 쉽고 시세가 오르기 매우 어렵다
- 폴리에스테르 디스크가 짧은 시장의 안전 관망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 면가 가 계속 낙하 후속 시세 가 주목 받고 있다
- 신강 방직 의류 업계 일대 의 전략 이 새로운 힘 을 내뿜다
- 신예 국경 전상인 은 자본 을 받고 영파 각로 자본 각축 을 다투어 국경 전상 을 넘어섰다
- 김화는 호주에 대한 입버릇 7.5% 증가했다
- 비스코스
- 복원 모사 시장 상거래 량 은 지난주 와 평정 하다
- 여자 스타는 스트리밍 슈트의 패턴이 움푹 패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