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EU는 복장 무역 정책에서 강경한 입장을 취하기 시작했다

2011/5/23 14:48:00 49

유럽연합 의류 무역

유럽연합 무역전문원 드헤르트는 이날 유럽연합 회의에서 중국 인도 러시아, 브라질 등 부유 신흥경제체의 무역 양보를 취소하기로 제의했다.

유럽연합 관리가 이번 제안은 유럽연합 이사회와 유럽의회의 비준을 받아 2014년 시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얼마든지

유럽연합

신흥 수출대국에 대한 무역 혜택을 취소하는 것은 진정 수요를 위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무역

혜택적인 저도개발 국가는 중수혜를 받았지만 이는 유럽과 미국 국가가 금융위기 이후 무역정책의 전환을 반영하면서 신흥수출대국과의 경쟁관계를 더욱 강조해 무역정책에서도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유럽연합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 유럽연합이 개발중 국가에게 제공하는 무역의 양보는 총 20억 달러에 달하며, 수익국 및 지역은 178개에 달한다.

그러나 유럽연합 측은 개발중국가에 대한 가장 중요한 무역 수단을 개발하는 데 쓰이는 것은 인도 브라질, 러시아 등 국가가 경제가 번영을 이루는 동시에 저도 국가를 얻기 어렵다.

이를 위해 유럽연합 무역전문원은 지난달 유럽연합 의회에서 무역양보를 받는 개발국에서 절반을 줄일 것이라는 목적은 "진정한 필요에 집중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고 밝혔다.


유럽연합 관원들은 또 저도국가를 성공하지 않은 신흥으로 여기고 있다

경제

체는 더 많은 무역혜택을 받으면 빈곤에 더욱 반항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무역 전문가들은 이미 이런 건의의 효과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유럽국제정치연구센터 주임은 관세측의 약간의 혜택만으로는 다국적기업의 기존 투자 장소를 바꿀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반면 관세조정은 후자에게 추가 부담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 비즈니스부 연구원 유럽경제연구원 야오밍 (EU) 전문가는 독일고헤트 무역정책의 변화를 실질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것은 EU는 2010년 11월 새 형세 아래 유럽연합의 미래 5년간의 글로벌 무역 신전략 청사진을 발표하고, 그중 인두는 목적은 특히 무역의 경쟁성을 강조하고, 유럽연합 국가 경제 성장을 촉진시켜 높은 실업률 문제를 해결하기를 바란다.

글로벌 금융위기 및 유럽 경제 위기의 타격 아래 유럽 경제의 증속은 완화되고 있다. 이는 무역정책을 위해 큰 변화를 가져왔다. "유럽연합은 이전에 자유무역의 선봉선자였지만 지금은 무역의 호혜호리를 강조하며 개발에서 국가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경제와 정치연구소 국제무역연구실 주임도 송홍이 같은 의견에 찬성하고, 유럽연합 무역전원은 신흥수출대국의 무역양보를 취소하자고 제안했지만, 실제로 중국, 브라질, 러시아 등 경제 모델을 큰 신흥경제체와 다른 개발중국가구와 분리되기를 바란다.


최근 몇 년 동안 금벽돌 국가의 경제성장과 국제적 지위가 상승하면서 유럽과 미국 등 선진 경제체가 개발중국의 개념을 재계할 것을 요구하며 이들 수출국들은 이미 개발국처럼 다양한 공약을 내리고 있지만 이들 신흥경제체의 규모는 일정 수준에 이르렀지만, 1인당 소득 수준은 여전히 낮기 때문에 따로 구분할 수 없다.


유럽연합 외에 미국 및 일본 무역 정책은 금융위기 이후 강경해졌다.

일본 재무성은 2010년 개발중 국가상품에 대한 무역혜택을 2011년부터 조정해 중국 등 신흥수출대국을 관세 혜택을 누릴 수 없다고 밝혔다.

미국 오빠마 정부는 2010년 제정된 무역 목표를 5년 동안 미국 수출을 배로 성장시켰다.

이를 위해 미국이 무역구제 대책을 남용해 중국 대륙 등 신흥경제체 제품에 대한 반덤핑 또는 반수당 조사안을 발발하고, 미국은 금융위기 이후 미국 상품 구매 및 미국인 고용인 등 정책 조치가 국제공약을 분명히 위반했다.


금천성 변호사사무소 베이징지소 주임 부동휘는 유럽연합이 취소하는 무역양보가 상당한 부분을 ‘ 보편화 특혜 관세제도 ’ 라는 우대 정책을 말한다.

‘보편화 특혜 관세제도 ’는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관세제도로 WTO 가 개발국에서 개발한 국가 수출품과 반제품 (일부 초급 제품 포함)을 보편적으로 보편화하고 비호혜의 관세 혜택제도로 수혜국은 관세 면세나 최혜국 세율의 재감도를 누릴 수 있다.

  • 관련 읽기

尼加拉瓜纺织成衣产品输欧美享关税优惠

정책 법규
|
2011/5/23 14:46:00
53

복장 수출이 현금 소환 사건 & Nbsp; 꽃은 아름다울수록 가시?

정책 법규
|
2011/5/19 16:00:00
52

미국 의류 와 신발 부문 은 지식재산권 보호 를 환영한다

정책 법규
|
2011/5/17 15:13:00
66

브라질은 우리나라 8종의 합성 섬유 니트에 반덤핑 세제를 징한다

정책 법규
|
2011/4/28 16:22:00
68

필리핀은 일부 항목을 버리고 미국 법안을 수출할 것이다

정책 법규
|
2011/4/23 11:40:00
65
다음 문장을 읽다

工薪族如何创业

你一定要不断地学习、不断地改变、然后一定要融入一个系统,然后还要学习。所以,今天学习,建立一个"学习型的团队",培训你的领导人才,培训你的员工,增强凝聚力,培训你的顾客,信任和忠诚,才能人心所向,这是一个趋势。任何行业、任何生意做到最后,不断的学习,不断的学习,你才能越来越大、越来越稳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