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 면사 기업 은 거대한 재고 와 자금 체인 부족 의 경지 에 빠졌다
지난해 면화 가격이 폭등했으나 올해 4월 초 국내 면화 가격은 평균 3일당 500위안 /톤의 가격이 급락했다.
원재료 가격 대거 하락은 절강적 방직업체들이 면백이 상대적으로 낮은 면직제품 등을 포함해 순면 제품을 대체하기 위해, 기존 면섬유는 전체를 차지한다.겉감시장의 70% 정도가 현재 차지하는 비중은 이미 50% 미만이다.소흥의 방직 기업 담당자 진 씨가 말했다.
산동 위교 면화 선물 시장, 4월 1일 3급코튼톤당 오퍼는 28000위안이고, 4월 20일과 28일 제시가격은 각각 27500원 / 톤과 25500원, 톤당, 5월5일, 톤당 2500원, 톤당 2500원, 톤에서 2400위안으로 급락했다.한 달 여 동안, 톤 3급 면화의 오퍼가 4000위안 하락했다.앞서 미친 인상 시기에 3급 가죽면의 최고 견적은 3400위안에 이른다.
작년 면화 가격이 급등해서 면사 기업이 수익을 보았다.그러나 면화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상류의 면사기업들은 거대 재고와 자금 체인이 부족한 지경에 빠졌다.
산동 덕주의 대형 면사 기업의 이씨는 작년에 면화 일로에서 올랐다원자재긴장하고, 장절의 방직기업들이 주문을 하러 올 때 주문 문턱이 있다.예를 들면 40개 이하의 면사포는 15톤에 이르러야, 50자루의 면사포, 10톤이다.올해 면화가 크게 떨어지고 방직기업의 구매 의욕이 한층 낮아졌다. “ 올해는 5톤 이상의 단지가 거의 없다 ” 고 말했다.
면화 가격이 폭락하는 영향으로 산둥 대형 면사기업들이 저가 면사포를 판매하기 시작했다.이 선생이 있는 면사회사에서는 4월 1일부터 면사가격을 톤당 4000위안씩 낮추었다.현지 최대 면사업체가 4월 24일 한꺼번에 5000위안을 내렸다.
한 전문사이트에서 분석한 고급 분석사 정 씨는 시세가 대폭 파동적인 영향을 받았고 산동 하남, 하남, 섬서등 많은 면사기업들이 부득불 휴업하지 않으면 연간 5만 개 이하의 소기업들이 거의 문을 닫았다.절강의 방방기업은 현재 화섬유사, 폴리면 등 원단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영향이다.
섬세한 독자들이 발견한 이 2년 순면 원단의 옷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다.실제로 지난해 면화 가격이 올랐을 때 면 혼방 원단, 화섬유 원단, 대체성이 강한 신형 원단은 이미 의류업체와 가방기업들의 환영을 받았다.
상하이 대외무역회사 주밍은 그동안 협력해 온 일본 유명 의류 고객, 구입 전 2년 전 원단은 면, 폴리 혼방 등 제품을 위주로, 지난해부터 여름 시리즈의 원단 인면 (한 종류, 화학 구성은 면과 비슷하며 순면사료보다 70% 이상을 차지했다.
인면 외에도 중국 경방성, 올해 폴리 혼방사 위주의 원료 각종 촌면 원단, 시폰, 동풍사 등 모조사 원단, 폴리에스테르 롱 롱 롱은 여름 여성의업의 구매 주력이다.
- 관련 읽기